로고
> 사업영역 > 설계 > 설계업무 영역
  • 사업영역
  • 사업영역소개
  • 감리
  • 설계
   

 

1
Facility Management
  토지 및 시설 등의 경영자산을 단순 유지 및 관리하는 틀에서 벗어나 효과적인활용이나 재분배를 추구하는 것으로 에너지, 운영비용, 부대비용 절감은 물론건축물의 개발, 기획, 설계, 시공,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적의 경영관리활동으로 자산의 수익을 극대화해 드립니다.
2
Value Engineering
  Value Engineering이란 최저의 Life cycle cost를 사용하여 필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건설 시스템의 기능분석 및 기능설계에 쏟는 원가절감에 대한조직적 노력을 의미합니다. 품질, 신뢰성, 성능, 그리고 고객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여 Cost 경쟁에서 앞서나가기위한 모든 활동을 포함합니다.
   
3
기획설계
  건축주의 계획, 재정, 사업기간 등 프로젝트의 물리적 범위를 설정하고 대상지의각종 조건을 복합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단계입니다.
4
계획설계
  설계의 기본목표와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로서, 프로젝트의 예산(Budget), 품질(Quality), 기능(Function), 미관적(Aesthetic) 측면에서 가능한 해법을 종합적으로 수립하여 형태를 갖춘 후 제시하는 단계입니다.
   
5
기본설계
  계획설계에서 미해결된 부분을 보완하고 실시설계단계에서의 주요변경의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검토를 하면서 설계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단계입니다.
6
실시설계
  기본설계에서 결정된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도면화 하여 실제로 시공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단계입니다.
실시설계도면은 공사에 착수하기 위한 기간과 비용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잣대가 됩니다.
   
7
프로그래밍
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시설 사용계획, 시설 규모계획, 프로그램 매뉴얼작업 등 각 종 조건과 문제를 명확히 규정하는 작업인 동시에, 건축주의 꿈과 바람을 건축적으로 현실화하기 위한 첫 단계입니다.
8
마스터 플랜
  대규모 대지이용 및 대형 복합시설을 계획하거나 시설물의 발전계획을 필요로 하는 경우, 토지이용이나 시설물 배치를 장기적 안목에서 체계적으로 계획하여 향후 상황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시스템을 설정하는 작업으로,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단독으로 수행되거나 시설물 계획과 병행하여 진행합니다.